티스토리 뷰

[ 최후의 만찬,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




출처 : 픽사베이




레오나드로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 제자들과 마지막으로 식사하셨던 장면을 묘사한 그림입니다.

'최후의 만찬' 이라는 건 많이 들어보셨지만

'유월절' 이라는 하나님의 계명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최후의 만찬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는 장면을 그린 그림이에요.

오늘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지키고 있는 유월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림속 가운데에 앉아계신 예수님께서 떡과 포도주를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시면서 이 글을 읽으시면

이해하시는데에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마태복음 26장 26-28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이 장면은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시는 장면입니다. (마태복음 26장 17절~)

이 날에 먹는 떡을 가리키사 당신의 몸, 살이라고 하셨고

마시는 포도주(잔 속에 포도주가 들어 있습니다)를 가리켜 나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최후의 만찬 속 예수님께서 떡(빵)과 포도주를 가리키고 계시는 장면과 일치하지요?

바로 최후의 만찬은 당신의 살로 표상된 떡과, 당신의 피로 표상된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유월절을 그린 그림인 것이지요.

그렇다면 새언약이라는 단어는 어디서 나온 것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 또한 성경에 있습니다.







누가복음 22장 19-20절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장의 말씀은 마태복음 26장과 동일하게 유월절을 지키는 장면입니다.

이 날에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라고 말씀을 주셨어요.

그렇기에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새언약이라고도 하고, 새언약 유월절이라고도 하고 있답니다. :-)

그렇다면, 이 날을 지켰을 때 어떤 축복이 주어지게 될까요?






요한복음 6장 53-54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으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까 살펴보았던 최후의 만찬, 새언약 유월절 입니다!

성경에서 이 날을 지키면 영생의 축복을 받는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이뿐만 아니라 재앙에서 보호, 죄 사함,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축복, 천국 가는 축복 등등

어마 무시한 축복이 담겨 있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매년 성경대로, 예수님 본 보여주신대로 열심히 지키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축복 어마무시하죠~

예수님께서 친히 지키시는 본까지 보여주셨죠~

그리도 원하고 원하신다고까지 말씀해주셨죠~

그렇기에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하는 하나님의교회가 안 지킬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안 지킬 이유가 있다면 그건 하나님을 안 믿거나, 성경을 안 믿거나 둘 중 하나.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축복, 성경 그대로 믿고 말씀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에서 함께 받아요!

하나님 축복 듬뿍 받으러 오세요 ^0^




+) 2018 유월절은 3월 30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